박지원 "조국, 소탐대실 말아야…기초의원 몇 석 얻는다고 집권당 되느냐"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박지원 "조국, 소탐대실 말아야…기초의원 몇 석 얻는다고 집권당 되느냐"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8일 8·15 광복절 특별사면·복권 이후 호남 지역을 순회한 조국 조국혁신당 혁신정책연구원장을 향해 "(조국혁신당은) 경쟁보다는 앞으로 총선, 대선에서 어떤 길을 가야 되는가를 생각해야 한다"며 "기초단체장과 광역기초의원 몇 석을 얻는다고 집권당이 되느냐"고 했다.

이어 "저는 심상정 전 정의당 대표와 가깝고 (심 전 대표를) 존경하지만 조 원장에게 심상정의 길을 가지 말라고 말씀드린다"며 "이념과 생각이 같으면 한집에서 살아야지, 왜 딴 집 살림을 하려고 하면서 호남에서 경쟁하려고 하는가"라고 했다.

조 원장이 박 의원의 자중 메시지에 "자숙하는 게 정치인 조국의 역할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응답한 데 대해서는 "이미 (조 원장에게) 진심으로 애정 어린 충고를 했고, 이젠 그분의 몫이니 그 이상 얘기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