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진은 낙관, 환자는 신중” 의료 AI 신뢰 격차, 비용·책임 해법이 관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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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진은 낙관, 환자는 신중” 의료 AI 신뢰 격차, 비용·책임 해법이 관건

짧은 진료, 높은 비용, 불명확한 책임…한국 의료 AI의 신뢰 과제 헬스 테크놀로지 기업 필립스코리아(대표 최낙훈)가 27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발표한 ‘미래건강지수(Future Health Index) 2025 한국 보고서’는 헬스케어 AI를 둘러싼 한국 의료 현장의 현실을 보여줬다.

보고서와 현장 발표에서는 짧은 진료 시간, 상급병원 중심 도입, 초기 비용, 불명확한 법적 책임이 신뢰 격차의 원인으로 지목됐다.

이번 보고서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6개국에서 1,900명 이상의 의료 전문가와 16,000명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헬스케어 AI에 대한 의료진과 환자 간 신뢰 격차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틀조선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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