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개 푹 숙이고 스마트폰에 빠진 당신…'이 질환' 부른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고개 푹 숙이고 스마트폰에 빠진 당신…'이 질환' 부른다

27일 의료계에 따르면 목 디스크는 경추(목뼈) 사이의 디스크가 빠져나오거나 뼈 조직이 비정상적으로 자라 목으로 지나가는 척추 신경을 압박해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권진원 센트럴병원 척추통증센터장은 "디지털 기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젊은 세대의 자세 불균형이 만성화되고 있는 경향을 보이며, 목디스크로 진단되지 않더라도 경추 기능의 변화는 이미 진행되고 있을 수 있다"며 "디스크는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다가 갑작스럽게 악화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증상이 있다면 빠르게 진료 받고 적절하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권진원 센터장은 "거북목과 일자목은 단순한 자세 불균형을 넘어 디스크 손상이라는 구조적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신호이므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 디지털 기기 사용시간을 조절하고 장시간 같은 자세를 피하는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하다"며 "목이나 어깨의 뻐근함, 팔 저림, 두통 등의 증상이 반복되거나 심화될 경우에는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경추 상태를 확인하고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