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IPTV 오류 AI 예측 시스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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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IPTV 오류 AI 예측 시스템 도입

LG유플러스는 26일 오전 서울 중구 LG서울역빌딩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체 개발한 ‘AI 기반 고객 불편 예측 및 선제 조치 시스템’을 공개했다.

이 시스템은 IPTV와 공유기 등에서 발생하는 방대한 데이터를 AI가 분석해 이상 징후를 사전에 감지하고 필요시 원격 조치를 통해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하는 구조다.

LG유플러스 김진만 고객경험품질혁신담당은 “셋톱박스 한 대당 하루 4만 개의 데이터를 AI가 학습해 2~3일 이내 불만 가능 고객을 예측”한다며 “고객이 콘텐츠를 시청하지 않을 때만 자동 조치를 취해 불편을 줄였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투데이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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