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 효과?...단돈 2000원, 명품 못 사도 다이소 ‘이것’ 품절 대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제니 효과?...단돈 2000원, 명품 못 사도 다이소 ‘이것’ 품절 대란

브랜드 제품들이 연이어 품절되자 소비자들의 관심은 자연스레 대체재로 옮겨갔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가방 속에 휴대하거나 차 안에 보관하기 좋은 접이식 선글라스가 최근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잘 맞아떨어지고 있다”며 “특히 제니 효과로 명품 브랜드에서 다이소 같은 생활용품점까지 전방위적으로 품절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결과적으로 접이식 선글라스는 단순한 아웃도어 장비에서 명품·중저가·생활용품 브랜드까지 아우르는 패션 트렌드로 확장됐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