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금융업계 전반에 '큐티 마케팅'(Cutie Marketing) 열풍이 거세다.
'큐티 마케팅'은 귀여움을 뜻하는 영단어 '큐티(Cutie)'와 상품 판매 기획을 뜻하는 영단어 '마케팅(Marketing)'의 합성어로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를 앞세워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고객 유치 전략이다.
22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우리카드는 이달 자체 제작한 캐릭터 '블루맨'을 앞세워 '카드의정석2' 시리즈 마케팅을 본격화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르데스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