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상과학(SF)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를 보면 프리 크라임이라는 치안 시스템이 범죄가 일어나기 전에 미리 예측하고 이를 해결하곤 합니다.
저희도 이처럼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불편이나 품질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마련해나가려고 합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강봉수 LG유플러스 품질혁신센터장(상무)은 LG유플러스가 새롭게 선보인 'AI 기반 고객 불편 예측 및 선제 조치 시스템'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문제 탐지·해결 과정을 단순화해보면 데이터 수집, AI 학습, 이상탐지 및 조치 등 3단계로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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