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서버 없는 대규모 온라인 게임 실현…다이버스, ‘로커스 게임체인’ 상용화 단계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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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 서버 없는 대규모 온라인 게임 실현…다이버스, ‘로커스 게임체인’ 상용화 단계 돌입

차세대 인터넷 플랫폼 크레타(CRETA)의 핵심 기술을 개발하는 다이버스(DIVERSE)는 중앙 서버 없이 대규모 온라인 서비스를 구현하는 '서버리스(Serverless)' 기술이 적용된 ‘로커스 게임체인’이 상용화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로커스 게임체인’은 기존 P2P(개인 간 통신) 기반 기술을 넘어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네트워크를 구현한 차세대 온라인 서비스 솔루션이다.

로커스 게임체인은 서버 인프라 비용으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고 기업 가치가 온전히 평가받지 못했던 기존 온라인 게임 산업의 구조적 한계를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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