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불만 제로화"…LG유플러스, AI로 IPTV 고장 사전 감지·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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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불만 제로화"…LG유플러스, AI로 IPTV 고장 사전 감지·해결

LG유플러스가 업계 최초로 도입한 품질 예측 인공지능(AI)로 '고객 불만 제로화'에 나선다.

LG유플러스의 AI 기반 고객 불편 예측 및 선제 조치 시스템은 고객이 IPTV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분석해 서비스 이상 여부를 판단한다.

AI가 분석하는 고객 데이터는 매일 1조개 이상으로 이상 징후가 발생하면 AI가 자체적으로 1차 해결에 나선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비즈니스플러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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