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조개 데이터 분석"…LGU+, AI로 고객 불편 사전 감지·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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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1조개 데이터 분석"…LGU+, AI로 고객 불편 사전 감지·해결

AI가 매일 고객 데이터 1조개를 분석해 고객이 불만을 체감하기 전 사전에 이상 여부를 파악하고 선조치하는 식이다.

◆AI가 매일 270여종, 약 1조개 고객 데이터 분석 후 이상 탐지 LG유플러스의 AI 기반 고객 불편 예측 및 선제 조치 시스템은 고객이 IPTV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분석해 서비스 이상 여부를 판단한다.

◆최신 AI 딥러닝 활용해 탐지 정확도 향상…사소한 서비스 오류까지 식별 LG유플러스의 AI 기반 고객 불편 예측 및 선제 조치 시스템은 데이터 수집, AI 학습, 이상탐지 및 조치 등 3단계로 운영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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