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압도적 '세리머니'가 가능한 이유? "'스트레이 키즈'라는 팀에 미쳐있어요"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종합] 압도적 '세리머니'가 가능한 이유? "'스트레이 키즈'라는 팀에 미쳐있어요"

스트레이 키즈는 타이틀곡 'CEREMONEY'(세리머니)를 포함, 앨범 전곡 작업에 참여하며 그룹의 개성을 살렸다.

창빈은 "정규 앨범으로 꼭 나오려고 생각한 이유는 저희가 긴 시간 투어를 돌면서 큰 사랑을 많이 받았고, 그에 보답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좋은 앨범으로 만족을 시켜드리고 싶은 마음이 컸다.많은 노력과 고민, 정성이 담긴 정규 앨범이 선물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다.한은 "저희가 조금 바쁜 와중에 앨범을 준비할 때가 많은 게 그런 상태에서 작업을 하다 보니까 그 안에서만 줄 수 있는 저희만의 절실함과 메시지가 있는 것 같고, 더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방찬은 이번 곡을 통해 스트레이 키즈의 새로운 색깔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세리머니' 자체가 저희가 처음 하는 장르고 좋은 업보와 카르마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 지금 제 선택에 따라 저의 운명이 달라진다고 생각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틀조선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