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이 최근 3년간(2022년~2025년 6월) 주요 패션플랫폼 4개사에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을 분석한 결과, 총 1,650건으로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청약철회 관련 불만이 48.4%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과 ㈜카카오스타일은 ‘청약철회’ 관련 불만이 가장 많았던 반면, ㈜무신사와 ㈜더블유컨셉코리아는 ‘품질’ 불만이 가장 많았다.
한국소비자원은 주요 패션플랫폼 사업자와 간담회를 갖고 입점 사업자 교육 및 관리 강화, 신속한 분쟁 해결을 위한 자율 처리 활성화 등을 권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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