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SMS보다 신뢰·마케팅 효과 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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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SMS보다 신뢰·마케팅 효과 커"

카카오(035720)가 지난 5월 새로 선보인 기업용 광고 상품 ‘브랜드 메시지’가 기존 문자메시지(SMS) 광고보다 소비자 신뢰와 수용도가 높고, 마케팅 효과 역시 우수하다는 연구결과를 공개했다.

보안성은 브랜드 메시지 3.97점, SMS 3.40점이었으며 통제성은 브랜드 메시지 4.58점, SMS 4.12점으로 모두 브랜드 메시지가 높게 나타났다.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VS 문자메시지 신뢰요인 비교(사진=카카오 브런치 스토리 갈무리) 이어 메시지에 대한 유용성과 사용 용이성 측면에서도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가 SMS보다 더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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