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안동포짜기마을보존회(회장 임방호, 이하 안동포 보존회)는 국가무형문화재인 안동포의 명맥을 잇는 ‘2025안동포짜기전수교육관활성화사업(이하 안동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전통의 미(美)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 8월, 안동포 보존회는 찾아가는 체험교실 프로그램으로 안동 유일의 1종 등록 미술관인 송강미술관을 찾아 안동포짜기 이수자들이 예천초등학교(교장 박상현) 건축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체험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동포보존회 임방호 회장은 “금소마을 관광 사업과 연계하여 마을 방문객들 대상으로 진행해오던 안동포 활성화 사업을 찾아가는 체험교실로 확대함으로서, 보다 많은 지역의 아이들에게 안동포와 우리의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고 한다.”고 사업의 의미를 소개하면서, “우리 선조들의 지혜와 정성이 담긴 안동포를 통해 우리 지역 아이들이 자신들이 살고 있는 고장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안동포를 알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CEONEWS”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