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035720)가 지난 5월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한 기업 홍보용 ‘브랜드 메시지’를 놓고 업계에서 개인정보 침해 문제를 제기했다.
카카오, 기업 메시지 상품 ‘브랜드 메시지’ (사진=카카오) 카카오 “광고주 동의 확보…법적 문제 없다” 그러나 카카오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이에 카카오 측은 “카톡은 이메일, 문자메시지와 마찬가지로 이용자 간 정보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전송 과정에서 광고주가 호출한 메시지 전송 API에 대한 응답 값을 반환하는 것일 뿐, 개인정보 무단 제공으로 볼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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