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광고 vs 개인정보 침해…카톡 '브랜드 메시지' 갈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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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리한 광고 vs 개인정보 침해…카톡 '브랜드 메시지' 갈등

카카오(035720)가 지난 5월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한 기업 홍보용 ‘브랜드 메시지’를 놓고 업계에서 개인정보 침해 문제를 제기했다.

카카오, 기업 메시지 상품 ‘브랜드 메시지’ (사진=카카오) 카카오 “광고주 동의 확보…법적 문제 없다” 그러나 카카오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이에 카카오 측은 “카톡은 이메일, 문자메시지와 마찬가지로 이용자 간 정보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전송 과정에서 광고주가 호출한 메시지 전송 API에 대한 응답 값을 반환하는 것일 뿐, 개인정보 무단 제공으로 볼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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