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전자공고 노윤석·김세연·배정우 학생,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 대표로 선발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구미전자공고 노윤석·김세연·배정우 학생,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 대표로 선발

국립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정성창)는 레고로보 동아리 학생들이 지난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대구에서 열린 ‘국제로봇올림피아드(International Robot Olympiad, IRO)’ 한국대회 본선에서 금상 1개와 은상 2개를 수상하며 오는 12월 호주에서 개최되는 세계 대회에 한국 대표로 선발됐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대회에서 전자과 3학년 노윤석, 김세연, 배정우 학생은 팀을 이뤄 △AI 자율주행 부문에서 금상 △에어로봇 챌린지 부문과 △피지컬 컴퓨팅 부문에서 각각 은상을 차지하며 구미전자공고의 저력을 입증했다.

레고로보 동아리를 지도한 장은주 교사는 “오는 12월 호주 골드코스트에서 열리는 세계 대회는 각국 본선을 통과한 학생들이 모여 겨루는 무대다.영어 발표가 필수인 만큼 학생들의 기술 능력뿐 아니라 영어 실력 향상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AI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