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MZ세대의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용량을 줄이면서 가격대를 낮추는 맞춤 제품 구성에 발 빠르게 나선 모습이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미니 코스메 트렌드가 생긴 배경엔 최근 급속도로 높아진 K뷰티의 인기도 한 몫 했다”며 “유행에 빠른 K뷰티 브랜드들이 두각을 보이면서 일본 내에서도 많은 제품을 체험해보고자 하는 수요가 높아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K뷰티 브랜드 티르티르도 대표 제품 ‘마스크 핏 쿠션’ 시리즈의 용량을 4.5g(기존 18g)으로 줄이고 가격대를 1430엔(기존 2970엔)까지 낮춘 구성으로 일본 시장을 공략 중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