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여행플랫폼(OTA)의 환불 거부와 과도한 수수료가 논란을 키우고 있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이양수 의원실이 최근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5년간 OTA(온라인 여행플랫폼)에 대한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 접수 현황을 보면 작년 한 해 접수된 OTA 관련 신청 건수는 1천422건으로 지난 2021년 한 해(241건)와 비교해 3년 만에 약 6배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부킹닷컴', '아고다', ' 호텔스닷컴', '에어비앤비', '익스피디아', '트립닷컴', '씨트립' 등 7개 여행 플랫폼에 대한 신고 건수를 집계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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