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 쉽지만 환불 어렵다”...여행플랫폼 불만, 3년새 6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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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 쉽지만 환불 어렵다”...여행플랫폼 불만, 3년새 6배

온라인 여행플랫폼(OTA)의 환불 거부와 과도한 수수료가 논란을 키우고 있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이양수 의원실이 최근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5년간 OTA(온라인 여행플랫폼)에 대한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 접수 현황을 보면 작년 한 해 접수된 OTA 관련 신청 건수는 1천422건으로 지난 2021년 한 해(241건)와 비교해 3년 만에 약 6배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부킹닷컴', '아고다', ' 호텔스닷컴', '에어비앤비', '익스피디아', '트립닷컴', '씨트립' 등 7개 여행 플랫폼에 대한 신고 건수를 집계한 것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소비자경제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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