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치, 동양인 비하 '눈 찢기' 광고…中 거센 반발에 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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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와치, 동양인 비하 '눈 찢기' 광고…中 거센 반발에 사과

스위스 시계 브랜드 스와치가 광고 이미지에 동양인을 비하하는 의미의 ‘찢어진 눈’ 제스처를 취한 모델을 등장시켜 중국에서 거센 반발이 일자 공식 사과하고, 해당 광고를 전면 철회했다.

동양인을 비하하는 의미의 ‘찢어진 눈’ 제스처로 논란이 된 스와치 광고.(출처=웨이보) 18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스와치는 최근 동양인 남성 모델이 손으로 눈꼬리 양옆을 당겨 올린 모습을 담은 ‘스와치 에센셜’ 시리즈 광고를 게재했다가 논란이 일자 삭제했다.

중국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광고 속 남성이 취한 제스처가 아시아인의 눈을 비하하는 인종차별적 행위라며 비난이 거세게 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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