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치 홍보사진에 동양인 비하 '눈 찢기'…中서 논란되자 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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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와치 홍보사진에 동양인 비하 '눈 찢기'…中서 논란되자 사과

스위스 시계 브랜드 스와치가 홍보 사진에 동양인을 비하하는 의미의 '찢어진 눈' 제스처를 취한 모델을 등장시켜 중국에서 논란이 일자 사진을 삭제하고 사과했다.

중국에서는 최근 몇 년 사이 글로벌 브랜드 광고를 둘러싸고 '중국 비하' 논란이 잇따랐다.

이어 2023년에는 동양인 모델이 눈꼬리를 위로 당기는 모습을 클로즈업한 광고 사진을 SNS에 올렸다가 인종차별 논란을 불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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