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즐기면서 배우는 ‘AI 놀이터’ 마련…"누구나 쉽게 AI 접하고 배우는 기회 제공"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SKT, 즐기면서 배우는 ‘AI 놀이터’ 마련…"누구나 쉽게 AI 접하고 배우는 기회 제공"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이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충북 제천에서 열리는 ‘제 17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e)스포츠 대회’ 현장에 ‘ SKT AI 놀이터 ’ 부스를 마련하고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AI 로봇 핑퐁 챌린지, AI 로봇 프로그래밍 교육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I 로봇 핑퐁 챌린지는 스스로 움직이는 AI 코딩 로봇과 참가자가 조종하는 로봇이 대결을 통해 2분동안 경기장의 공을 상대 지역에 더 많이 넘기는 쪽이 승리하는 게임이다.

또 SKT는 대회 현장을 찾은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는 간단한 로봇 제작을 통해 AI 머신러닝을 배울 수 있는 AI 로봇 프로그래밍 교육도 마련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AI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