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더 빠지기 쉬운 숏폼 중독..' 한국인들 쇼츠, 릴스, 틱톡 '한 번' 보기 시작하면 흐르는 평균 시간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생각보다 더 빠지기 쉬운 숏폼 중독..' 한국인들 쇼츠, 릴스, 틱톡 '한 번' 보기 시작하면 흐르는 평균 시간

숏폼 콘텐츠의 평균 시청 시간은 얼마나 될까?.

숏폼 콘텐츠의 주 소비처는 유튜브 쇼츠였다.

30분~1시간 미만이 35%로 모든 연령에서 가장 높았지만, 10~30대는 10분~30분 미만, 40~60대 이상은 1시간~2시간 미만을 상대적으로 더 선호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클립”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