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청소기 피해구제 신청 10건 중 7건이 제품 하자 불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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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청소기 피해구제 신청 10건 중 7건이 제품 하자 불만

실제 한국소비자원이 2025년 8월 12일 발표한 분석 결과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접수된 로봇 청소기 관련 피해구제 신청 274건 중 74.5%인 204건이 제품 하자로 인한 피해였으며, 2024년에는 전년 대비 90%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년간(2022년~2025년 6월)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로봇 청소기 관련 피해구제 신청이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신청 이유는 ‘제품 하자로 인한 피해’가 74.5%(204건)로 ‘계약이나 거래 관련 피해’(25.5%, 70건)보다 약 3배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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