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기획위, AI 기반 소셜벤처인과 간담회서 "사회연대경제 성장 촉진 방안 논의"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국정기획위, AI 기반 소셜벤처인과 간담회서 "사회연대경제 성장 촉진 방안 논의"

국정기획위원회는 지난 11일 에이아이웍스를 방문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소셜벤처 등 사회연대경제 성장 촉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어 국정기획위는 정태호 사회연대경제 TF팀장을 비롯한 기획·전문위원들은 이날 정태호 사회연대경제TF 팀장을 비롯한 기획·전문위원들은 윤석원 에이아이웍스 대표이사, 이인구 이큐포올 대표이사, 김종규 식스티헤르츠 대표이사, 김지훈 돌봄드림 대표이사, 김경목 별따러가자 대표이사, 김하연 나눔비타민 대표이사 등 소셜벤처인과 AI를 활용한 사회연대경제 성장 촉진 방안을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윤 대표이사는 "AI 기술이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 도구가 되기 위해서는 기술뿐 아니라 사회적 파급효과를 중심으로 한 R&D 평가·지원 체계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도 사회연대경제 기본법(가칭) 제정을 통해 취약계층 고용 창출과 사회문제 해결형 AI 서비스 확산에 더 큰 기여를 하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