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커머스' 전선 넓히는 유통업계..."1시간 배송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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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커머스' 전선 넓히는 유통업계..."1시간 배송 경쟁"

유통·식품업계가 '퀵커머스(1~2시간 내 배송)'와 '당일·익일 배송'을 중심으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대형마트와 배달 플랫폼이 선도하던 배송 시장에는 올해 네이버와 아성다이소까지 합류했고, 식품기업들은 자사몰을 중심으로 당일·익일 배송 서비스를 확대하며 고객 '락인(lock-in)' 효과를 노리고 있다.

홈플러스는 2021년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를 통해 '즉시배송'을 운영해 왔는데, 이와 비교하면 대형 마트를 통한 퀵커머스는 배달 가능 상품 수가 크게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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