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부는 광복 80년을 맞아 광복의 의미를 시각적인 ‘색’으로 재해석하는 컬러캠페인을 1945년 창립된 광복둥이 기업인 노루페인트와 함께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색다를 거야, 여든 살 광복 : KR0815’라는 주제어로 추진되는 이번 캠페인은 국민 설문을 통해 ‘광복 80 대표색’을 추출하고, 이를 광복절 관련 행사로 활용함으로써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광복 80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기억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보훈부와 노루페인트는 오는 11일 오후 서울지방보훈청 회의실에서 기본색(4가지) 및 대표색(자주색) 발표와 색채 개발 과정 보고, 캠페인 영상 상영 등을 내용으로 하는 ‘광복 80년 기념 컬러 발표 및 표준화 추진 행사’를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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