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찬가지로 넷플릭스를 통해 한국의 드라마·영화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의 제작 지원을 받는 콘텐츠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지만 국내 지상파 방송사를 통해 방영되는 드라마는 성공하기 어려워졌다는 점입니다.
OTT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되면서 기존 방송사, 영화 유통사들이 힘을 잃은 것 하나의 현상입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