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소버린 AI 전략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선 국내외 기업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소버린 AI 전략이 외부 협력이나 오케스트레이션 전략과 배치되는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최 대표는 "실제로 네이버가 온 서비스 AI 전략을 펼치는 과정에서 네이버의 모든 서비스에 LLM을 이용해 AI 역량을 높이고 있는데, 이미 오케스트레이션 전략을 적용하고 있다"면서 "자체 언어모델인 하이퍼클로바X가 아닌 다른 LLM도 사용하고 있고, 이러한 전략을 앞으로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