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의료관광, 기술·신뢰가 경쟁력”…가격은 후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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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의료관광, 기술·신뢰가 경쟁력”…가격은 후순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발표한 ‘2024년 한국 의료서비스 해외 인식도 조사’에 따르면 외국인 환자들이 한국 병원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은 우수한 의료기술과 치료효과(54.9%), 최첨단 의료장비·시설(49.2%), 병원 지명도(37.9%)순이었다.

이는 가격이 아닌 전문성과 신뢰가 한국 의료의 핵심 경쟁력임을 보여준다는 분석이다.

의료서비스 이용이나 의료관광 목적으로 한국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응답자 가운데 59.8%가 재방문 의향을 밝혔으며, 재방문 이유로 ‘우수한 의료기술·치료효과’(60.1%)와 ‘최첨단 의료장비·시설’(51.1%)을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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