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사로잡은 K-컬처 플랫폼, 글로벌 경쟁력 시험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북미 사로잡은 K-컬처 플랫폼, 글로벌 경쟁력 시험대

해외 소비자들의 한류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해외로 진출한 플랫폼 스타트업은 북미 내 K-컬처 접점을 점차 다양화하는 중이다.

음악, 드라마, 뷰티 콘텐츠를 각각 플랫폼화해 북미 시장을 겨냥한 맞춤형 전략을 펼치고 있고 현지 소비자 성향과 수요를 면밀히 분석해 언어, 콘텐츠 형식, 서비스 운영 방식을 최적화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에 집중, 콘텐츠 수출을 넘어 K-컬처의 일상화를 이끌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는다.

K-뮤직 플랫폼 중 주목받는 기업은 글로벌 디지털 악보 거래 플랫폼 ‘엠피에이지(MPAG)’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