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에 '이 효과' 적혀있다면 의심하세요...무려 83건 적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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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에 '이 효과' 적혀있다면 의심하세요...무려 83건 적발

식약처 점검 결과 적발된 광고 중에는 ▲의약품으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광고가 53건(64%) ▲화장품 범위를 벗어난 광고가 25건(30%) ▲일반 화장품을 기능성 화장품으로 오인하게 만든 광고가 5건(6%) 포함됐다.

식약처는 일반 판매업체에서 발견된 부당 광고 36건을 바탕으로 해당 화장품을 유통한 책임판매업체를 추적 조사해 이들 업체의 부당 광고 3건을 추가로 적발했다.

신준수 식약처 바이오생약국장은 “화장품은 의약품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며 “의학적 수준의 과도한 피부 개선 효과를 내세우는 광고는 일단 의심하고 소비자들이 광고 문구에 현혹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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