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시장에게 바란다, 바로문자 서비스' 운영 노하우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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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시장에게 바란다, 바로문자 서비스' 운영 노하우 공유

신상진 성남시장 정책 '바로 문자 서비스' 타 지자체 벤치마킹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운영 중인 '시장에게 바란다, 바로 문자 서비스'가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벤치마킹 나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광명시 시민 소통관의 방문에 이어, 1일 화성시 행정종합관찰관 관계자들이 성남시 소통관실을 찾아 해당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공유 받았다.

타 지자체들이 QR코드, 전화, 방문 등으로 접수된 민원을 각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처리하는 방식에 비해, 성남시는 총괄형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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