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부터 발효되는 신규 규정에 따라 발암 가능 물질로 분류된 CMR(발암성·생식독성·변이원성) 성분의 사용이 전면 금지되고, 2026년부터는 재활용이 불가능한 일회용 포장재 역시 퇴출 수순을 밟게 되면서, 수출 브랜드를 중심으로 제품 성분과 포장 전반에 걸친 대대적인 구조 개편이 진행되고 있다.
제품 성분과 포장재 정보를 소비자에게 직접 제공하는 디지털 라벨링까지 의무화되는 흐름 속에서,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포장'을 경쟁력으로 삼아온 K-뷰티 업계는 기존 전략의 전면 수정이 불가피해졌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리필 용기 및 재생 소재가 현재도 브랜드별로 일부 적용되어 있는 만큼 앞으로는 유럽 수출 브랜드 중심으로 이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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