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톤짜리 G바겐이 제자리에서 뱅글뱅글… 전기차가 다시 쓰는 ‘자동차 구동 공식’[MoTech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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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톤짜리 G바겐이 제자리에서 뱅글뱅글… 전기차가 다시 쓰는 ‘자동차 구동 공식’[MoTech열전]

● 좌우 바퀴를 반대로 회전시키면 ‘제자리 턴’ 가능 ‘G-턴’에 대해 메르세데스벤츠는 4개의 전기모터를 활용해 무르거나 비포장 노면에 있을 때 거의 제자리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차량을 최대 약 2바퀴까지 회전시키는 기능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 모터 정밀 제어 가능한 전기차, 구동 성능 향상 가능성 커 이 차가 일반적인 차량보다 훨씬 큰 각도로, 심지어는 제자리에서도 회전할 수 있다는 점은 오프로드 주행에서는 꽤 큰 이점일 수 있습니다.

이런 차량에 4개의 전기 모터를 적용해본 메르세데스벤츠는 앞으로 이런 기술을 적용한 다른 전기차도 선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EV라운지”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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