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삼성 법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지난달 30일까지 한국산 닭고기를 활용한 ‘K-급식 체험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또한 직영하는 마트 내 K-푸드 입점 품목을 꾸준히 늘려 K-푸드 수출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전기찬 aT 수출식품이사는 “단체급식은 단순한 한 끼 제공을 넘어, 한국 식품이 해외 소비자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는 전략 채널”이라며, “베트남 현지 급식과 미니마트 유통망을 연결하는 이번 모델을 기반으로, 향후 아세안 전역으로 K-푸드 확산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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