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고객신뢰위원장이 이케아를 위기대응 롤모델로 콕 찍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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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고객신뢰위원장이 이케아를 위기대응 롤모델로 콕 찍은 이유

"10년 전 이케아 안전사고 대응과정을 주목하자."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안완기 SK텔레콤 고객신뢰위원회 위원장이 최근 SKT 뉴스룸과 진행한 인터뷰에서 이같이 당부했다.

글로벌 가구회사 이케아는 10년 전 서랍장 전복으로 인한 어린이 사망 사고가 발생했을 당시 대규모 리콜 등 조치를 빠르게 시행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안전 기술 특허를 개방하는 등 고객 신뢰를 되찾기 위한 과감한 조치로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안 위원장을 포함해 5명의 외부 전문가로 지난 5월 발족한 SK텔레콤 고객신뢰위원회는 대규모 가입자 정보 유출 사고 이후 회사가 마련한 고객 신뢰 향상 방안을 검증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의 의견들을 토대로 자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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