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라이트 요금제 임박… 음원 앱 시장의 ‘게임체인저’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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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라이트 요금제 임박… 음원 앱 시장의 ‘게임체인저’ 될까?

그 뒤를 이어 ‘멜론’은 약 710만 명, ‘삼성뮤직’이 약 389만 명, ‘지니뮤직’이 298만 명, ‘플로(FLO)’가 210만 명 수준으로 나타났다.

‘유튜브 라이트’ 요금제, 약 700만 명 신규 사용자 유입 가능성 아이지에이웍스는 이번 리포트에서 향후 도입이 예상되는 ‘유튜브 라이트’ 요금제가 국내 음원 앱 시장에 새로운 수요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즉, 유튜브와 유튜브뮤직을 모두 사용하는 교차 사용자 수는 약 711만 명이며, 유튜브 사용자 수(약 4800만 명) 중에서 유튜브뮤직 미이용자군이 상당수 포진하고 있는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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