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업계는 이 같은 조치를 환영하면서도, 예측 가능한 제작 환경 조성을 위해 세액공제를 일몰제에서 상시제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OTT 제작 콘텐츠도 공제 대상에 포함됐지만, 실제로는 OTT 플랫폼사가 직접 받는 세제 혜택이 없어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나온다.
한 업계 관계자는 “현재는 제작사만 혜택을 받아 OTT가 전액 투자해도 세제 지원을 받을 수 없다”며 “국내 OTT사는 적자를 감수하면서도 오리지널 콘텐츠에 투자하고 있는데, 최소한 이 투자분에 대해서라도 세제 지원이 이뤄져야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가 확대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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