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에 기저귀 시장 판도 변화…'성인용>어린용' 역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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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출산에 기저귀 시장 판도 변화…'성인용>어린용' 역전

위생용품은 세척제, 헹굼보조제, 위생물수건, 일회용 이쑤시개, 종이냅킨, 식품접객업소용 물티슈, 일회용 컵, 숟가락·젓가락, 화장지, 면봉(어린이용·성인용), 기저귀(어린이용·성인용), 포크·나이프, 빨대, 행주·타월, 팬티라이너(의약외품 제외), 물티슈용 마른티슈 등이 모두 해당한다.

2024년 위생용품의 국내 생산액은 ▲화장지 9447억 원(41.0%) ▲일회용 컵 2944억 원(12.8%) ▲일회용 기저귀 2941억 원(12.8%) ▲세척제 2698억 원(11.7%) ▲일회용 타월 2492억 원(10.8%) 순으로 높았다.

이는 출산율 감소 영향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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