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위축·온라인 활성화…상반기 오프라인 매출 코로나 이후 첫 감소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소비 위축·온라인 활성화…상반기 오프라인 매출 코로나 이후 첫 감소

오프라인 부문별로 보면 소비심리 위축, 매장 수·방문고객(구매건수)의 감소 등으로 대형마트(-1.1%), 편의점(-0.5%) 등은 매출이 줄었다.

온라인은 서비스/기타(57.6%)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였으며 식품 부문에 있어서도 온라인 부문(19.6%)은 오프라인의 식품(0.6%) 부문 매출 증가세를 앞질렀다.

업태별 매출 비중은 온라인(3.7%p)은 증가했으나 대형마트(-1.0%p), 백화점(-1.2%p), 편의점(-1.3%p), 준대규모점포(-0.1%p)는 감소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