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팬덤 문화에서 시작된 굿즈(Goods·기획상품) 소비가 이제는 호텔·레저업계부터 편의점까지 전 산업을 아우르는 새로운 소비 패러다임으로 자리잡고 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기능보다는 정서적 만족과 개성 표현을 중시하는 소비 성향이 확산되면서 관련 업계는 앞다퉈 인기 캐릭터와 예술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한 한정판 콘텐츠 개발에 나서고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최근 여행에서도 취향 기반의 굿즈 소비가 대세로 자리잡은 가운데, 관련 프로모션에 대한 고객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실제로 한정판 굿즈 특전 객실 패키지 모두 출시 직후 7월 예약이 빠르게 마감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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