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CC 솔루션 ‘믿:음’ 효과···“월 상담시간 4500시간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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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AICC 솔루션 ‘믿:음’ 효과···“월 상담시간 4500시간 단축”

KT는 2023년부터 ‘AI 상담 어시스트(Assist)’에 ‘믿:음’을 적용했으며, 고객과의 대화 중 실시간 문의 내용에 적절한 답변을 추천하거나, 상담 후처리(요약 및 분류)를 자동화해왔다.

KT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고객센터 직원 1명이 고객 1명을 상담할 때 소요되는 상담시간이 평균 5초 단축됐다.

이를 KT고객센터에서 유무선 상담업무를 담당하는 전 직원 기준으로 보면 월 4500시간 단축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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