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부터 편의점까지... 유통업계의 AI 열풍은 ‘현재 진행형’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과일부터 편의점까지... 유통업계의 AI 열풍은 ‘현재 진행형’

이러한 마케팅 트렌드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도 생성형 AI를 활용한 마케팅이 성황을 이루고 있다.

특히, 식품업계에서 제스프리는 자사의 마스코트 캐릭터 ‘키위브라더스와 영양들’이 AKMU 이수현과 협업해 키위 한 알에 들어있는 풍부한 영양소를 알리고, 해당 기술을 활용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 만들기는 참여자가 건강을 기원하고 싶은 사람의 이름을 입력하면 AI 기술을 통해 이수현이 그 사람의 이름을 직접 불러주며 메시지를 전달하고 ‘키위브라더스와 영양들’이 불러주는 노래 영상을 제작해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