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역직구, 직구의 20% 수준…해외 간편결제 수용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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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은 "역직구, 직구의 20% 수준…해외 간편결제 수용해야"

해외 소비자의 '역직구' 규모가 국내 소비들의 해외직접 구매의 20% 수준에 그친다는 분석이 나왔다.

한국은행은 국내 온라인 쇼핑몰의 회원 가입 간소화와 해외 간편지급 서비스 적극 수용, 글로벌 배송물류센터 등 제반 여건 확충 등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먼저 역직구를 제약하는 요건으로 국내 이커머스들이 주로 내국인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해외 부정 결제나 배송 분쟁 우려 등으로 역직구에 소극적이라는 점을 짚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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