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 8.1조 vs 역직구 1.6조…글로벌 플랫폼 못 따라가는 국내 이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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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구 8.1조 vs 역직구 1.6조…글로벌 플랫폼 못 따라가는 국내 이커머스

외국인의 회원가입과 결제를 어렵게 하는 국내 플랫폼 구조를 개선해야 한다는 제언이다.

한국은행이 28일 발간한 'BOK 이슈노트: 외국인의 국내 상품 인터넷 직접 구매 활성화 방안'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외국 상품을 직접 구매하는 직구액은 지난해 기준 연 8조1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에서는 비자(Visa)·마스터카드(Mastercard)·페이팔(PayPal)·알리페이(Alipay) 등 글로벌 결제수단이 통용되지만, 국내 플랫폼은 대부분 국내 발급 카드나 국내 간편결제 수단만 허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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