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양평이 연 '행정 혁신'의 문... 디지털 플랫폼으로 달라진 주민 일상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기획]양평이 연 '행정 혁신'의 문... 디지털 플랫폼으로 달라진 주민 일상

‘구석구석 주민이 만족하는 생활형 지방혁신 디지털 플랫폼’구축을 목표로, ‘주민 일상을 편리하게!’라는 모토 아래 전국 최초의 AI 데이터 기반 지자체형 스마트 민원행정 플랫폼 ‘스마트 양평톡톡’이 탄생했다.

‘스마트 양평톡톡’은 디지털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국 최초의 지방행정서비스 통합 플랫폼이자 주민 맞춤형 디지털 플랫폼으로, 지방행정의 디지털 전환은 물론 주민 생활 방식의 개인형 맞춤 행정 변화, 나아가 스마트 도시화 기반 마련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양평군은 앞으로도 ‘스마트 양평톡톡’과 ‘온동네’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나갈 계획이며, 공공재 구매 서비스 확대, 마을 달력, 이장 공문함, AI 방송 요약 등 주민 생활에 필요한 신규 서비스를 도입하여 ‘주민이 편리하고 공무원이 효율적인’지자체형 플랫폼 표준 모델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파이낸셜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