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최동석 인사혁신처장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 출신 장차관들은 다 무능한 인간이라고 한다”며 “관세 협상을 주도하는 구윤철 부총리, 조현 외교부 장관 모두 문재인 정부 시절 차관”이라고 28일 말했다.
송 위원장은 “최 처장의 말에 따르면 또 문재인 정부 출신 장차관들은 다 문재인 같은 인간들, 무능한 인간들 이라고 한다”며 “그런데 지금 관세 협상을 주도하는 구윤철 경제부총리, 조현 외교부 장관 모두 문재인 정부 시절 차관이었다”고 소개했다.
이어 “이 대통령에게 촉구한다.최동석 한 사람을 지키려고 본인이 속한 당 사람들 전부 바보로 만들지 마시고 결단하시기 바란다”며 “초대형 막말 유튜버에게 공직사회의 인사 혁신을 맡긴다는 것이 국민 상식과 국민 눈높이와 전혀 맞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또 “이재명 정부가 인사검증 시스템을 재건하는 첫 걸음은 인사혁신처장부터 제대로 다시 임명하는 것, 그리고 성남 라인 인사들이 독주하는 폐쇄적 밀실 인사 시스템을 전면 쇄신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