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송협 대표기자| “국내 최고 수준의 글로벌 역량과 기업금융 노하우를 보유한 하나금융그룹과 1만 5000개 AI-소프트웨어 기업을 대표하는 KOSA(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의 협력을 통해 국내 인공지능 산업 성장에 활로가 마련되기 기대하며 AI-소프트웨어 기업 성장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회장).
조준회 KOSA 회장은 “협회 회원사를 비롯한 국내 기업들이 인공지능전환(AX)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를 얻게 됐다.”면서 “하나금융그룹의 탄탄한 금융 인프라와 해외 네트워크, KOSA의 산업 전문성이 결합돼 기업들의 성장과 ESG 경영 실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금융은 KOSA가 선정한 유망 기업과 우수 ESG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및 금융 지원 ▲금리-환율-수수료 우대 혜택 제공 ▲자본시장 금융 주선 및 증권대행 ▲IPO, 경영-기업승계 컨설팅 지원 등 국내 AI-소프트웨어 기업이 글로벌 첨단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나금융만의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데일리 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