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맘 먹고 비즈니스석 끊었는데 이코노미석으로 강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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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맘 먹고 비즈니스석 끊었는데 이코노미석으로 강등?"

"큰맘 먹고 비즈니스석 샀는데 이코노미석 배정…어디에 하소연하나요?".

그는 "수개월 전 스카이팀 마일리지를 이용해 비즈니스석을 발권하고 좌석까지 지정했지만, 당일 항공사 측은 '좌석 고장'을 이유로 이코노미석 탑승을 강요했다"며 "그런데 확인을 위해 비즈니스석 자리에 가보니 다른 승객이 앉아 있었고 이에 강력히 항의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석에서 이코노미석으로 강등되는 이유는 좌석 고장, 기종 변경, 초과 예약, 승객의 요청, 보안 또는 운영상의 이유 등 다양하지만, 항공사는 반드시 승객 동의를 거쳐야 하며 적절한 보상이 뒤따라야 한다는 것이 항공업계의 공통적인 지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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