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타자연습 캐릭터, 20년 만에 굿즈로 부활… 향수 자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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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타자연습 캐릭터, 20년 만에 굿즈로 부활… 향수 자극

직장인의 추억 소환… ‘산성비’까지 상품화 이번 굿즈 프로젝트는 1990~2000년대 초등학생 시절 PC방과 컴퓨터 교실에서 ‘한컴타자연습’을 경험한 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레트로 콘셉트로 기획됐다.

오는 7월 31일부터 한컴타자연습 서비스 내에서 굿즈 캐릭터 업데이트와 ‘최애 캐릭터 인기투표’가 동시에 열리며, 굿즈와 디지털 서비스가 맞물린 이색적인 사용자 경험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컴 관계자는 “한컴타자연습은 단순한 소프트웨어를 넘어 세대를 아우르는 감성 콘텐츠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굿즈는 1020세대에겐 레트로 감성, 3040세대에겐 학창시절의 추억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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